각 직군별로 많이 선택하는 모바일 프로필

01. 

보험설계업 종사자

  • 보험사의 대표컬러를 주로 이용, 주황색, 파랑색, 빨간색
  • 그 외에는 하얀 바탕의 깔끔한 템플릿 디자인을 선호
  • 주로 사용하는 기능 *팝업 메시지 기능
    (신뢰감을 줄 수 있는 문구를 추가하는 등 으로 활용)
  • *이미지 템플릿 디자인을 사용해 신뢰감을 좀 더 상승시킬 수 있도록 활용
  • 보험사의 홍보 영상이 있는 경우, 영상 내 삽입하여 활용
  • 어떤 보험을 전문으로 관리하는지 언급하여, 고객에게 적극적인 어필 필요

02. 

자산/재무설계업 종사자

  • 안정감을 느끼게 하는, 갈색계통이나, 보라색 컬러 디자인을 주로 사용
  • 그 외에는 하얀 바탕의 깔끔한 템플릿 디자인을 선호
  • 주로 사용하는 기능 *팝업 메시지 기능
    (신뢰감을 줄 수 있는 문구를 추가하는 등 으로 활용)
  • 자격 및 주요 경력을 어필하는 경우 多
  • 홍보 영상이 있는 경우, 영상 내 삽입하여 활용
  • 어떤 노하우가 있는지, 잘하는 분야에 대한 자신감을 어필

03. 

증권/주식/펀드업 종사자

  • 신뢰감을 주는 파란색이나, 자신감이 돋보이는 원색 계열을 주로 사용
  • 그 외에는 하얀 바탕의 깔끔한 템플릿 디자인을 선호
  • 자격 및 주요 경력을 어필하는 경우 多
  • 본인의 SNS나 오픈 카카오 등을 소개란에 삽입하여 함께 홍보
  • 팝업 이미지로 신뢰효과 UP
  • 개인보다 단체로 제작하여 함께 이용하는 경우가 多

04. 

신용카드/상조업 종사자

  • 빨간색 or 비즈니스 느낌의 템플릿 디자인 선호
  • 신용카드 업 종사자의 경우 추가 주요 혜택 등을 강조한 내용 삽입
  • 상조 업 종사자의 경우 어떤 서비스를 진행하는지 강조한 내용 삽입
  • 단순하게 서비스를 판매한다는 느낌보다 친근, 신뢰감 있게 어필
  • 전체 타겟층이 아닌 각 타겟층을 차별화하여 상담하는 내용이 필요

05. 

장기렌트/리스업 종사자

  • 차량 실사 이미지가 들어간 이미지 템플릿을 주로 선호
  • 타사와 비교하여 특장점을 주로 어필
  • 차량이나, 리스하는 제품에 대한 정확한 안내
  • 어떤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지에 대한 설명
  • 블로그나, 홈페이지를 운영하여 좀 더 디테일한 내용을 확인하도록 유도

06. 

가전/기타렌탈업 종사자

  • 주로 깔끔한 이미지 템플릿을 사용하여 프로필 이미지나
    제품 이미지를 삽입
  • 해당 제품을 사용하기 전과 후에 대한 효과 어필
  • 렌탈 서비스를 진행하는 메인 제품의 이미지나 영상을 삽입
  • 해당서비스에 대한 자부심을 언급하며 상담 유도
  • 설치비용, 사용하는 월 렌탈 비용에 대한 정확한 금액 표시

07. 

창업/가맹업 종사자

  • 주황색 컬러의 이미지 템플릿 사용 최다 선호
  • 그 외에는 하얀 바탕의 깔끔한 템플릿 디자인을 선호
  • 주로 창업/가맹을 진행하는 제품/서비스에 대한 이미지를 직접
    삽입하여 홍보
  • 팝업 이미지에 진행하는 내용/소개란에 경력을 주로 사용
  • 창업/가맹 관련 진행 순서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것이 효과가 높음
  • 위 내용에 대한 모든 언급이 어려울 경우 블로그나, 홈페이지 주소로
    안내 대체

08. 

신차/중고차업 종사자

  • 차량 이미지가 들어간 템플릿이나, 돋보이는 컬러의 템플릿 디자인 선호
  • 그 외에는 하얀 바탕의 깔끔한 템플릿 디자인을 선호
  • 허위매물이 많기에, 신뢰도를 얻을 만한 이력이나, 자료 언급 시 용이
  • 팝업 이미지로 차량 종류 및 혜택에 대해서 강조
  • 명함 내 판매하려는 느낌이 강할 시 오히려 반감 살 수 있기에 주의 필요

09. 

뷰티/헤어업 종사자

  • 뷰티 관련 느낌의 텍스트 템플릿 선호
  • 그 외에는 하얀 바탕의 깔끔한 템플릿 디자인을 선호
  • 이미지 템플릿 사용 시 최대한 외모적인 부분을 돋보이는
    이미지로 설정
  • 휴무일을 체크해서, 고객이 체크할 수 있도록 강조
  • 팝업 이미지 내 진행하는 서비스와 내용을 보여주는 편
  • 대체적으로 개인이 운영 중인 인스타그램을 함께 홍보

10. 

부동산 관련 서비스업 종사자

  • 대다수가 이미지 템플릿을 사용하며, 건물 관련 실사 이미지가 있는 디자인 선호
  • 그 외에는 하얀 바탕의 깔끔한 템플릿 디자인을 선호
  • 분양 컨설턴트의 경우 모델하우스 방문 시, 요청 사항 등을 언급
  • 상담 내용이 다양한 만큼, 진행내용이 아닌 신뢰성에 대한 내용 강조
  • 상담 내용이 다양한 만큼, 차별화 할 수 있는 본인의 능력에 대한 어필 강조가 필요
  • 대면이 필요한 상담으로 주소 값을 정확하게 기입하여 사용

11. 

레저/스포츠업 종사자

  • 관련 이미지를 삽입하여 사용하는 편. 이미지 템플릿 다수 선호
  • 그 외에는 하얀 바탕의 깔끔한 템플릿 디자인을 선호
  • 주로 팝업 이미지는 사용하지 않음
  • 경력, 자격증 어필 할 경우 신뢰도 up
  • 제품 판매의 경우 해당 제품에 대한 스펙을 강조
  • 대면이 필요한 상담으로 주소 값을 정확하게 기입하여 사용

12. 

결혼/웨딩업 종사자

  • 텍스트 템플릿 디자인 선호(청첩장컨셉 #23, 웨딩컨셉 #28)
  • 서비스의 내용보다 친근감, 신뢰성을 강조한 소개글 설정
  • 진행 중인 기간별 이벤트나 개인적으로 제공하는 혜택 등에 대해 어필
  • 시선을 사로잡는 웨딩 관련 이미지를 깔끔한 이미지 템플릿에 사용하는 것도 좋음
  • 서비스 업종 - 컴플레인 多, 신뢰를 줄 수 있는 내용 언급 필요
  • 일반적으로 개인이 운영 중인 인스타그램(홍보용)을 함께 홍보.

13. 

광고영업 마케팅업 종사자

  • 한눈에 잘 들어오면서 깔끔한 템플릿 선호(기본적인 화이트 템플릿)
  • 집행하는 광고영역에 대한 내용과 신뢰도 어필
  • 집행했던 광고 중 높은 결과치가 나온 프로젝트를 어필하는 것을 추천
  • 내용이 방대할 경우 링크로 레퍼런스를 확인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 추천
  • 단순 홍보 문구보다는 멘트나, 이미지 활용면에서도 아이디어가 돋보이는
    내용 활용
  • 타 홍보사와 다른 차별화된 부분 어필 필요

14. 

이사·청소 등 생활서비스업 종사자

  • 깔끔한 타입의 이미지 타입을 사용하는 것을 대체적으로 선호
  • 애프터 이미지를 활용하여 결과를 어필하면 효과가 UP!
  • 홈페이지나 블로그가 있다면 어필, 진행 전 후 이미지를 삽입해 홍보효과 UP!
  • QR코드를 종이명함에 활용, 서비스 진행 후 전달하는 방법으로 2차 영업
    까지 가능
  • 관련 견적을 팝업 이미지에 활용해 미리 안내하는 방법도 효율적
  • 타 업체보다 차별화 된 서비스에 관련된 내용 어필 필요

15. 

TM관련업 종사자

  • 주로 텍스트 타입 템플릿 사용. (일반적으로 유선 안내 후 연락처
    공유용 명함 전달)
  • 최대한 심플하면서 로고보다는 연락처가 강조될 수 있도록 제작활용
  • 고객만족도 조사와 관련된 경력이 추가 될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음
  • 모집대상에게 기간별 혜택을 강조한 내용을 어필 하는 것이 효과적
  • 유선상 안내한 사항과 같은 내용의 홍보상품/서비스 소개 중요

16. 

교육·학원업 종사자

  • 텍스트 타입 #36, #24 디자인 주로 이용 그외에 생동감 있는 컬러 선택
  • 교육했던 내용 중 높은 결과값이 있다면 어필하는 것이 중요
  • 수시로 유선상담이 어렵기 때문에 팝업창을 이용한 관련 안내
    활용 시 효과적
  • 학력, 경력 관련된 내용을 어필
  • 프로페셔널한, 실력이 있어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어필
  • 지역, 위치가 중요하기 때문에 정확한 지도값 기입이 중요
  • (주) 비제이피플즈
  • 문운석
  •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48 6층
  • 220.88.32633
  • 070.4365.3796
  • 02.419.8991